[브레이크뉴스] 안규백 의원… 한국스카우트연맹 방문

작성자
안규백 의원실
작성일
2020-12-31 11:50
조회
40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안규백(사진 = 서울 동대문구 甲 = 더불어민주당) 회장이 지난 3일 한국스카우트연맹을 방문해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안규백 회장은 이날 한국스카우트연맹 사무총장인 안병일 명지대 법무행정학과 객원교수에게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제7대 사무총장 임명장을 수여한 뒤 환담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2023년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개최될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남ㆍ북한 청소년 교류는 물론 실질적인 동서화합의 장과 인류평화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청소년기는 사회인으로 성장했을 때 삶을 살아가는 방향과 가치관을 고착화시키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청소년들에게 잼버리 등 스카우트운동을 통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은 우리 기성세대의 몫이 아니겠느냐"고 덧붙였다.



한편, 1983년 제11대 국회에서 발족한 '국회스카우트연맹'은 건전한 청소년 지원 및 스카우트활동 지원과 더 나은 청소년 정책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스카우트 국회의원 단체와 국제교류 및 협력을 통해 우의를 다지는 국위선양을 위해 조직된 의원 외교단체로 현재 50명의 국회의원이 초당적으로 다양한 국내ㆍ외 사업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