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전북뉴스] “우리는 전북인, 전북 발전 위해 힘 모으자”

작성자
안규백 의원실
작성일
2020-07-29 14:13
조회
28
“우리는 전북인, 전북 발전 위해 힘 모으자”

28일 재경전북도민회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위한 축하 모임 개최
김홍국 ‘지방소멸 대응 특별법’ 국회 제정, 관심과 협조 당부




전북 출신이거나 전북이 시가, 처가인 21대 국회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고향의 발전을 다짐했다.

재경 전북도민회는 28일 오후 6시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21대 전북 출신·연고 국회의했을 초청, 축하연을 열고 전북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홍국 재경도민회장과 송하진 전북도지사, 민주당 김윤덕(전주갑), 이상직(전주을), 김성주(전주병), 신영대(군산), 김수흥(익산시갑), 윤준병(정읍고창), 이원택(김제부안), 안호영(완진무장) 의원 등 전북 지역구 의원 8명과 안규백(서울 동대문구갑), 박용진(서울 강북구을), 강병원(서울 은평구을), 진성준(서울 강서구을), 이수진(서울 동작구을), 진선미(서울 강동구갑), 홍영표(인천 부평구을), 유동수(인천 계양구갑), 김승원(경기 수원시갑), 임오경(경기 광명시갑), 양기대(경기 광명시을), 한준호(경기 고양시을), 김한정(경기 남양주시을), 이학영(경기 군포시), 김주영(경기 김포시갑), 소병훈(경기 광주시갑), 양경숙(비례대표) 의원, 미래통합당 비례대표인 이종성 조수진 정운천 이용 의원, 정의당 심상정(경기 고양시갑) 대표와 배진교(비례대표) 의원, 열린민주당 최강욱(비례대표) 대표, 무소속 홍준표(대구 수성구을) 이용호(남임순) 의원 등 국회의원 34명이 참석했다. 또한 류 균 전주시민회장 등 재경시군민회장·사무총장, 박재경 경기인천 전북도민회연합회장 등 경기인천전북도민회장·사무총장, 인천전북도민회 임영배 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김홍국 도민회장은 인사말에서 “재경 도민회는 4백만 출향 도민들의 고향사랑 마음을 하나로 모아가는데 힘쓰고 있다”면서 축하 인사 및 고향 사랑을 당부했다. 아울러 “경상 호남 충청 제주 등 7개 도민회와 함께 전북도민회연합을 구성해 지방소멸의 문제를 국가적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 지방소멸대응특별법 제정을 목표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상임위원회 및 정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 회장은 이날 김덕룡 민주평통수석부회장과 이선홍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과 함께 400만 출향 전북도민의 마음을 모은 ‘당선 축하’패를 국회의원 모두에게 수여하기도 했다.

송하진 지사는 “우리가 힘을 함께 모은다면 전북은 농생명중심의 수도로 거듭나고 경제적 활력과 에너지가 넘치는 지역, 젊은이들이 비전을 갖고 도전에 나서는 공동체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기사원문 : http://sjbnews.com/news/news.php?number=689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