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기7구역 공공재개발 안될까요?

작성자
감초마을
작성일
2021-03-17 14:21
조회
32
안녕하세요. 제기7구역(67-1번지)일대 재개발이 해제된 뒤 일부주민들은 기뻐했으나 대다수 주민들은 허탈감을 많이 표현했습니다. 고려대 인근으로 월세장사하는 타지역 인원들은 반대를 하였으나 실제 실거주 주민들은 대다수가 주택들이 노후화 하여 재개발이 되기를 많이 원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의 일방적인 재개발 해제로 인해 실거주 주민들은 많은 충격을 받았고 그런 주민들을 달래기 위해 도시정비주택사업을 지원하였지만 이전세대 날림으로 지어진 건물들이 한두곳 보수한다고 괜찮아질리는 만무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실거주 주민들의 불편과 자괴감은 더 늘어만 갔습니다. 한곳을 고치면 두곳에서 말썽을 일으키니 고쳐봤자라는 생각이 더 커졌습니다.

특히나 최근 주변일대가 개발되면서 이러한 분위기가 더 팽배해졌습니다. 왜 우리지역보다 주택상태가 괜찮은 곳들은 재개발에서 해제가 안되고 상태가 더 나쁜 우리지역이 해제가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은 갈수록 커졌습니다.

그러던 중 정부에서 주도하는 공공재개발 얘기가 나왔고 혹시 가능하다면 저희지역에서 진행하는 것도 좋을것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공공재개발구역이 될수 있는 요건이 안된다며 다시 재개발 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면 하는 주민들의 의견이 많았고 대부분 노인분들이시기에 제가 대신하여 의견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지지하는 의원님께서 이 지역에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주신다면 어떤일이든 가능할거라 믿습니다. 제가 실거주 하고 있지만 저희 1층 할머니도 그때는 재개발이 되던 안되던 상관이 없으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제는 재개발을 해야지 집도 다 허물어져가고...하시면서 찬성하는 분위기고 동네주민들에게 가끔 넌지시 물어보면 전부 재개발이 다시 추진되었으면 하는 바람들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의원님께서 이지역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그때와는 분위기가 다르다는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