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의 방위산업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전성기의 서막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KF-21의 경우는 제 의정활동과 궤를 같이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무한한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미완의 국산화입니다.
아직 KF-21에 탑재된 엔진의 원천기술은 여전히 우리에게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안주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독자적 항공 엔진 개발은 자주국방의 실현을 꿈꾸는 우리에게 남겨진 숙명적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하늘을 우리 기술로 날겠다’는 신념은
‘우리 심장으로 우리의 전투기를 발진시키겠다’는 각오로만 완성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대한민국 전투기의 심장을 논의하는 이 자리가 가슴 뛰는 이유입니다.
나아가 항공 엔진의 원천기술 확보는 우리 경제 또한 비상시킬 것이라 확신합니다.
K-방산 수출의 날개를 달아줄 것은 물론, 대한민국을 세계 4대 방위산업 강국으로 비상하도록 기틀을 마련해줄 것입니다.
또한 항공엔진의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국내 산업 전분야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방위산업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전성기의 서막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KF-21의 경우는 제 의정활동과 궤를 같이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무한한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미완의 국산화입니다.
아직 KF-21에 탑재된 엔진의 원천기술은 여전히 우리에게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안주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독자적 항공 엔진 개발은 자주국방의 실현을 꿈꾸는 우리에게 남겨진 숙명적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하늘을 우리 기술로 날겠다’는 신념은
‘우리 심장으로 우리의 전투기를 발진시키겠다’는 각오로만 완성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대한민국 전투기의 심장을 논의하는 이 자리가 가슴 뛰는 이유입니다.
나아가 항공 엔진의 원천기술 확보는 우리 경제 또한 비상시킬 것이라 확신합니다.
K-방산 수출의 날개를 달아줄 것은 물론, 대한민국을 세계 4대 방위산업 강국으로 비상하도록 기틀을 마련해줄 것입니다.
또한 항공엔진의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국내 산업 전분야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